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1 13:03

  • 뉴스 > 정치뉴스

한준호 의원, 국회 의정대상 수상 'EBS법 사회문화부문 우수 법률로 선정돼'

기사입력 2021-06-05 23: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한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 고양시을)이 지난 4일 제73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입법활동 및 정책연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국회의원 및 국회의원연구단체에 주어진다.
 

 

한준호 의원이 발의한 한국교육방송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업무에 원격교육시스템의 설치·운영 및 관리를 명시해 코로나19와 같은 교육 재난시 원격 교육을 위한 인적·물적·기술적 기반을 마련하고, 취약계층을 고려한 교육 재난 정보전달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여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는 내용이며, 지난해 11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바 있다.

 

이 법안은 법률안의 독창성과 성안 노력 협력적 입법 법제적 완성도 정책효과 및 비용 등 4개 범주에서 의정대상 심의위원회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의 사회문화부문에서 우수 법률안으로 선정되었다.

 

한준호 의원은 “EBS 교육방송이 안정적인 교육서비스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입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면서, “EBS가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때 학교간·지역간 학력편차가 최소화되고 교육의 질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