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1 13:03

  • 뉴스 > 정치뉴스

국민의힘 고양시'병' 조직위원장 공개모집 결과, 경쟁률 14대 1

기사입력 2021-07-22 20: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국민의힘 조직강화특별위원회가 공석인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 공개모집(경기·인천 6곳을 포함, 전국 11)21일 마감한 결과 경기·인천 6곳의 경쟁률이 71, 특히 고양병은 14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고양병 조직위원장에 14명이 몰린 것은 올해 1월과 2월에 진행된 공개모집 때 응모한 9명의 후보가 자동 포함된 것에 더해 이달 20~21일 공모기간에 새로이 5명이 응모함에 따라 뜻하지 않게 높은 경쟁률이 형성된 것이다.

 

앞서 올해 1월 고양병 조직위원장에 길종성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나도은 소상공인연합회 일산서구지회장, 이동환 전 고양병 당협위원장, 김경규 고양자치발전시민연합 사무총장, 김의호 전 경기도의원, 임형성 전 시의원, 홍흥석 한강투자홀딩스 대표이사가 지원했지만 모두 탈락해 2월에 추가 공모를 진행, 김미현 전 시의원과 정경민 전 민주평통자문위원이 지원했지만 탈락하면서 고양병 조직위원장 자리를 공석으로 남겨뒀다.

 

당시 2차에 걸친 공모에도 불구, 조직위원장 자리를 공석으로 남겨둔 것에 지역정가에서는 서울·부산 재·보궐선거 후 현역 국회의원(비례대표)을 내려 보내기 위한 것으로, 결론적으로 오랫동안 활동해 온 지역정치인들이 들러리신세가 된 것 아니냐는 불만이 팽배했었다.

 

결국 어제 마감한 고양병 조직위원장 지원자 5명 중에 허은아 국회의원(비례대표)이 이름을 올리면서 예상이 빗나가지 않았다는 반응들이 나오고 있다. 곽미숙 전 도의원, 이성권 전 고양시수의사회장(수의사), 최국진 전 시의원, 백성운 전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일했던 황재붕씨도 고양병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국민의힘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23일 회의를 열어 심사 일정 결정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보수당 현역 비례의원으로 연고 없는 고양시에서 총선에 나선 경우는 지난 2015년 고양병에 지역사무실을 열고 제20대 국회의원 총선을 준비한 이운룡 19대 국회의원과 지난해 제21대 국회의원 고양정 공천을 받은 김현아 20대 국회의원이 있으며, 신보라 20대 국회의원(비례대표)2018년 고양정 조직위원장 공모에 지원했었다.

 

그 결과 이운룡 전 의원은 고양병 경선에서 백성운 전 의원에 패해 본 선거에 나서지 못했고, 김현아 전 의원은 당의 단독 공천으로 총선에 나섰으나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무릎을 꿇었으며, 신보라 전 의원은 고양정 조직위원장 경쟁에서 지역정치인에 패배했다. 이상에서 보듯 지역 기반이 없는, 특히나 진보 성향이 높은 고양시에서 보수당 비례대표가 성공하기란 더욱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에서 고양시 현안과 지역 정서에 익숙한 지역정치인에 힘을 실어 주거나 신인 정치인을 발탁해야 한다는 여론이 크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6

스팸방지코드
0/500
  • 국민의힘최고
    2021- 07- 26 삭제

    고양시 개혁은 국민의 힘이 한다. 10년이 넘도록 고양시는 민주당의 독주로 운영되어 왔다. 그러다 보니 온갖 비리들이 나타나도 제대로 밝혀 진 것이 없다. 고양시장과 고양시 도의원과 시의원들이 과연 제대로 역활을 해 왔는지 묻고 싶다. 이제는 고양시도 국민의 힘이 시민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아 지난 기간의 과정들에 대하여 냉정하게 조사해 봐야 한다.

  • 한소망
    2021- 07- 25 삭제

    지역을 가장 잘 알고 오랫동안 봉사해왔던 이동환님을 강력 추천합니다

  • 중공군무서워
    2021- 07- 24 삭제

    당의 이름으로, 사람으로, 이념으로 편가르기 하지 말고, 대한민국의 역사를 위해 고양시의 미래를 위해 어려운 시국을 살아가는 시민들의 현재 생활을 위해 생각들을 잘 정리하세요. 경제적 발전 후 배부르니까 말장난으로 정치하고, 고양시 행정을 말아먹는 놈들이 우후죽순으로 나타났지요. 국민의 피땀으로 수십년간 이루어 온 대한민국이 정치 사기꾼들로 인하여 무너지지 않도록 구분합시다. 어쩌다 시장, 어쩌다 도지사, 어쩌다 장관, 어쩌다 대통령으로 인해 상식이 무너지고, 민주주의가 파괴되는 상황을 어떻게 극복해 갈지..

  • 진실이승리한다
    2021- 07- 23 삭제

    고양병은 갈고딱은 사람있는데 왠낙하산이냐 고양시민들은 이동환후보가 공천받아 민주당이 망처놓은 고양시를 바로 설계하고 견인역활해주실거라 믿어요

  • 고양시민
    2021- 07- 23 삭제

    고양시발전은 국민의 힘이 한다.

  • 국민의힘이최고
    2021- 07- 23 삭제

    국민의 힘 고양병 화이팅!!! 고양병위원장을 잘 뽑아 내년 대선 지방선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다음 총선에서도 승리하기 바랍니다. 오랜기간 민주당의 독주로 고양시는 많은 적페가 쌓여 있습니다. 이를 파헤쳐서 법에 따라 처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민의 힘이 승리해야 가능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