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1 13:03

  • 뉴스 > 정치뉴스

다주택이 시대의 특혜? '야당발 내로남불' 김현아 SH사장 후보자 사퇴

기사입력 2021-08-01 17: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다주택 소유로 야당판 내로남불 논란이 일고 있는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자진 사퇴했다. 김 후보자는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SH사장 후보자에서 사퇴합니다. 저를 지지하고 비판하신 모든 국민께 죄송합니다"라는 글을 올려 사퇴를 알렸다.
 

 

김 후보자는 남편과 함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과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 아파트 각 1채씩, 서초구 잠원동 상가 1, 부산 중구 중앙동 오피스텔 1채 등 모두 4채의 부동산을 보유함에 따라 인사 청문회에서 다주택 보유 지적이 일자 제 연배상 저 때는 지금보다는 내 집 마련이 쉬웠고 주택 가격이 오름으로써 자산도 늘어나는 일종의 시대의 특혜를 입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뭇매를 맞았는데, 부동산 폭등으로 무주택 서민의 한숨이 깊어지는 시점에 공감능력이 부족함을 자인한 것이라는 지적이 일었다.

 

또한 청문회 정책 소견 발표에서 서울 지역 내 공공주택 확보 일환으로 공공재개발과 공공재건축 등 중앙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주택공급 확대 정책에도 협조하겠다고 밝혔지만, 지난해 고양시지역구 국회의원에 출마하면서 창릉 3기신도시 철회를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것에 대해 서울시 공공개발 및 임대주택 사업을 하는 SH공사의 사장으로 부적합하다는 지적도 따랐다.

 

김 후보자는 지난해 총선 당시 저는 일산주민들과 함께 ‘1,2기 신도시를 죽이는 3기신도시 건설 계획에 대해 일관되게 반대해왔다교통지옥은 해소되지 못하고, 일자리마저 없어 베드타운으로 전락한 일산에 창릉 3기신도시, 탄현공공주택이 건설된다면 일산은 회생불능이 될 것이며 명품도시로의 부활을 준비하는 일산에 돌이킬 수 없는 치명타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모든 방법을 동원해 창릉 3기신도시를 막아내겠다고 주장했었다.
 

 

청문회 이후 김 후보자는 다주택 소유 및 이에 대한 해명 논란이 커지자 무주택 서민의 주거 복지를 책임지는 SH공사 사장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에 공감하고 이미 처분할 예정이던 부산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빠른 시일 내에 매각하겠다는 입장문을 냈고, 이를 두고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부산 집보다 청담동 집이 낫다는 것이냐고 꼬집으며 보유한 부동산 중 일부를 매각하겠다는 발언으로 여론을 호도하고 본질을 흐리는 김현아 후보자의 행위는 서울시민을 기만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부산 집보다 청담동 집이 낫다는 것이냐는 지적은 김 후보자가 지난해 7월 다주택 논란이 일었던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소유 중인 서울 반포 아파트는 놔두고 충북 청주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겠다고 하자 청주 집보다 반포 집이 낫고, 반포 집보다 청와대가 낫다는 것이냐“2주택일 때 싼 주택을 먼저 파는 것도 절세 전략이긴 하다. 깊은 뜻과 계획을 몰라주니 당황하셨겠다고 질타한 김 후보자의 발언을 비꼰 것이다.

 

지난 30일에는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도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다주택자인 김 후보자의 지명 결정을 취소하라고 촉구했는데, 홍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3주택자인 최정호 전 국토부 장관 후보자가 내정됐을 당시 김 후보자가 강하게 비판한 것을 언급하며 정작 본인이 4주택자였다면 어이없는 일이라며 기존 주택을 매각한다고 그 잘못이 해소되는 게 아니다고 비판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및 다주택 논란을 일으킨 인사에 대해 신랄히 저격한 김 후보자가 입장이 바뀌면서 야당판 내로남불의 당사자로 지목된 것을 보면서 '남의 눈 속의 티만 보지 말고 자기 눈 속의 대들보를 봐라'라는 속담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된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4

스팸방지코드
0/500
  • 복부인
    2021- 08- 02 삭제

    존경하는 김현아님 노른자 위 집4채 투자기술을 이곳 고양시에 전수 좀 해주세요. 우리도 청담동처럼 한번 잘 살아보게요.

  • 서구주민
    2021- 08- 02 삭제

    당신은 이미 공직과는 안 맞는게 밝혀졌다. 그 뻔뻔한 얼굴 보기 싫으니 당신이 그리 좋아하는 청담동 아파트로 속히 꺼져주세요.

  • 고양시개조
    2021- 08- 02 삭제

    내로남불더듬어를 주로 하는 데가 어디지요?

  • 보수수호
    2021- 08- 01 삭제

    조로남불이 아닌 현아남불이 됐다. 이번 청문회에서 씻을수없는 문제가 지적된 만큼 고양시에서 발붙이게 하면 망한다. 발 담근가면 고양시, 일산시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