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1 13:03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여행은 인터넷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로 간편히 이용

기사입력 2021-08-17 14: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17일부터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실시한다. 고양시 전자관광지도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없이 익스플로러, 크롬 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주소창에 ‘goyang.dadora.kr’을 입력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혹은 고양시 전자지도를 검색하면 된다.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는 직관성 높은 인터페이스와 장소의 특징을 잘 살린 아이콘이 특징이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지역 내 관광지·역사·문화·음식·쇼핑·숙박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실시간 위치 정보 시스템으로 내 주위의 관광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대중교통 정보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관광지로 이동할 때 필요한 교통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안전한 여행이 강조되는 가운데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활용해 비대면 관광지를 검색·방문하거나 미리 고양시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전자 지도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 나가는 한편, 스탬프투어 이벤트, 음성해설 서비스, 다국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