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1 13:03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관광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내달 고양관광정보센터 전시

기사입력 2021-08-31 15: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공모한 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전결과를 발표했다. 고양시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시민의 시선에서 본 색다른 고양의 매력을 찾아내기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총 329점의 사진과 영상작품이 접수됐다.
 

 

시는 관광 전문가, 사진 및 영상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총 60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주제별로는 일반사진 45작품, 일반영상 10작품, 특별사진 5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반주제 사진 부문 대상은 고양시의 대표적 관광지 북한산의 만경대를 촬영한 만경대의 환희(맨위 사진), 만경대를 바라보며 포즈를 취하고 있는 등산객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밖에도 행주산성의 노을을 담은 산성의 밤’, 일산호수공원의 장미벽화를 감상하는 노부부의 모습을 포착한 장미꽃 인생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영상부문 대상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고양시를 여행 코스로 묶어 소개한 ‘Let’s 고양시!’가 선정되었으며, 내레이션과 함께 고양의 자연과 그 의미를 되새긴 고양의 자연을 만나다와 드론으로 고양시의 유명 관광지를 촬영한 고양시 놀러갈 고양이 잇따라 최우수상으로 뽑혔다.

 

고양의 포토존 찾기를 위하여 개최된 특별사진 부문에서는 북한산, 행주산성, 장항습지, 흥국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된 사진들이 출품됐다. 시는 이 중 포토 스폿으로 개발할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를 선정하여 포토 스폿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타 공모전 및 대회 수상 여부 확인을 마친 후 오는 927일부터 108일까지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전시된다. 시는 수상작들을 공공저작물로 등록하여 고양시 대표 홈페이지 및 공공누리 포털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