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1 13:03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시티투어 버스 운행 재개 및 마두역‧원당역에 스마트도서관 설치

기사입력 2021-09-09 16: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중단했던 고양시티투어 운행을 지난 7일부터 재개했다. 다만,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탑승객을 탑승 가능 인원의 50% 이하로 제한하며, 팀당 인원도 최대 6(코로나19 최종 백신 접종 후 14일 경과자 2인 포함)으로 제한한다.
 

 

아울러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백신 1차 이상 접종자에게는 탑승료의 50%를 할인(입장료 및 체험비 별도)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전화(010-5106-3158)로 예약하거나 고양시티투어 홈페이지(goyangcitytour.modoo.at)에서 무료 결제 후 탑승 당일 접종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제시하고 할인된 금액으로 현장 결제 하면 된다.

 

이번 운행 재개와 함께 고양시티투어는 기존 1대에서 2대로 증차하여 운행한다. 기존 35인승 버스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세대와 취향을 고려한 매일 색다른 테마노선을 운행한다. 테마노선은 화요일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문화 산책 수요일은 행주의 멋과 낭만을 즐기는 평화나들이 목요일은 추억의 경의선 금요일은 한 주의 피로를 날리는 힐링 산책 토요일은 그때그때 바뀌는 이벤트 데이 일요일은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 데이로 구성된다.

 

추가된 15인승 버스는 계절별·시즌별 각종 행사와 공연, 체험프로그램이 결합된 스페셜 코스로 운영한다. 이번 가을의 스페셜 코스는 평화자전거체험이다. 평화자전거 라이더의 해설과 함께 대덕생태공원의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다. 대덕생태공원에 이어 코스모스가 한창인 창릉천 푸른숲길도 방문한다. 이후에도 고양시티투어는 다양한 코스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oyangcitytour.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가 9일부터 마두역과 원당역에 각각 제8, 9호 스마트도서관을 운영을 시작한다. 이로써 시는 2016년 화정역을 시작으로 대화역, 주엽역, 삼송역, 지축역, 마두역, 원당역, 일산역, 그리고 고양시청 9곳의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하게 된다.

 

스마트도서관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 내에 설치한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 자동화 도서관시스템으로, 365일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비대면 도서관 서비스이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 및 인기도서로 구성된 500여 권의 다양한 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고양시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12권에 한하여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