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3 16:08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추석 대비 가스시설·저울 점검 및 洞에 아이스팩 전용수거함 설치

기사입력 2021-09-13 14: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전체 39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시청 민원실 내부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를 완료해 13일부터 오는 1212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시범 기간 동안 고양시는 아이스팩을 수거·세척해 유기농 농산물 업체, 홈쇼핑 업체, 이커머스 업체 등 필요한 수요처에 제공하는 자원 선순환 시스템을 운영할 방침이다.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은 수거함 내 타 폐기물이 무단 투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와 시청 민원실 내부에 설치했다. 수거함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오염·훼손되지 않은 젤 타입(고흡수성수지) 아이스팩만 수거가 가능하므로 물 타입 아이스팩은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거나 분리배출 표시가 있는 경우 물은 하수구에 버리고 포장재는 분리 배출해야 한다.

 

한편, 고양시는 추석을 맞이해 916()까지 도시가스 CNG충전소, LPG판매소 및 충전소 등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 및 고양시LP가스판매협회와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가스누설여부 안전관리책임자 근무 현황 가스시설 적정유지 관리 여부 안전교육 이수 및 자체점검 실시 여부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등 전반적인 시설 및 관리 현황을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하고 중요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의거해 시설개선명령 등의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한 추석을 맞이해 제수용품 등 일반생활용품의 활발한 거래가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저울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육류, 수산물 등 품목의 정확한 계량을 위한 저울의 위·변조 여부, 영점조정, 사용 오차 초과 등이다.

 

특별 점검 대상인 전통시장은 원당시장, 능곡시장, 일산시장 3곳이며, 점검 기간은 913()부터 17()까지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하고 중요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의거사용중지 등의 행정조치를 할 방침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