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2 17:16

  • 뉴스 > 문화/관광

고양 킨텍스, 팔도의 특산물이 한자리에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21-09-24 13: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전시 컨벤션센터인 킨텍스와 국내 최대 전시 전문기업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이 오는 930()부터 103()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의 우수 브랜드 향토제품과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인증제품 등을 소개하고 올해에는 경기도 우수식품과 홈&리빙 트렌드를 선보이는 경기마켓데이’, ‘&리빙 페스티벌동시개최를 통해 수도권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전국 8도의 지역 대표 특산물부터 경기도 우수식품, &리빙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년 중 단 한 번, 4일간만 열리는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특산물 행사인 만큼 대형마트나 홈쇼핑보다도 저렴한 할인가로 우수 특산품을 판매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한우 및 전국 특산품을 참관객들에게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매일 선착순 700명에게는 전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상품권이 증정되며 사전등록 및 만원이상 구매한 참관객은 추첨을 통해 한우, 천마진액, 천연식초세트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참관객들에게는 물건을 구매하는 재미를, 참가한 기업들에는 홍보 및 판매 촉진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산물 페스티벌 사무국은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대표적인 소셜커머스인 티몬(TMON)’과의 협업을 통해, 하루견과 및 홍차브루커피를 100원에 특가판매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930일 행사현장에서는 50만 유튜버 홍윤화&김민기의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행사현장을 생생히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도 우수식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경기마켓데이에서는 4일간 구매고객 대상 룰렛&랜덤추첨 이벤트진행을 통해 배즙, 식혜 등의 상품을 제공하고 경기도지사 인증제품(G마크 인증제품), 지자체 인증브랜드, 우수 6차산업 인증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 전통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여 인기를 끌었던 강원도의 감자원정대 전통시장 특별관이 올해도 참가하여 도내 전통시장 및 상점의 대표상품을, 그 외 호남 및 기타 지역 지차체는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산물 페스티벌 사무국은 이번 행사로 소비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농가와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무국은 전시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을 시행할 예정이다. K-방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킨텍스는 전시장 4단계 출입통제’, ‘QR코드 출입관리 시스템을 통해 출입자 정보 및 시간당 관람객 수를 관리하고 전시장 내·외부 소독과 방역에 힘쓰며 참관객의 안전한 전시 관람을 책임진다. 방문객은 전시장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최근 14일 이내 해외 여행력이 있거나 발열 또는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전시장 방문이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foodfestiva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할 경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