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3 16:08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원당 복합커뮤니티센터·삼송역 국민체육센터 복합화' 생활SOC 선정

기사입력 2021-10-05 15: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국무조정실 주관 2022년 생활SOC복합화 사업에 선정됐다. 고양시가 신청한 사업은 원당 복합커뮤니티센터 및 삼송역 국민체육센터 2건이다. 사업 선정으로 고양시는 국비 105억 원을 확보했다.
 

 

생활SOC복합화 사업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체육관, 도서관, 주차장, 돌봄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하나의 공간에 설치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공모사업이다.

 

원당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은 주택재개발사업에 포함되어 철거된 공공도서관 이전 설치를 토대로 가족센터, 경로당,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행복학습관 등 총 8개 시설의 복합 건립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삼송역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교통요충지인 삼송역 환승주차장 부지를 활용하여 양호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국민체육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또한 고양시가 ‘2022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공모에서도 최종 선정됐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환경문제에 대응하고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자립률 향상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신재생에너지센터)가 주관하는 태양광·태양열 설치비 지원 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모 사업을 위해 신재생에너지설비 제조 및 설치기업, 민간과 합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지난 6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현장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는데, 이는 고양시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것이다. 이번 선정으로 고양시는 전체 사업비 32억 중 16억 원을 국비 지원받게 된다. 작년 지원금의 약 3배에 해당하는 규모다.

 

시는 이번 국비 지원으로 친환경 에너지 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시는 2022년부터 오금동 외 15개 동의 민간주택 275개소에 태양광발전시설과 지열발전시설 등을 설치하고, 일산2동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건물 6개소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덕양구만세
    2021- 10- 06 삭제

    덕양구에 각종 시설이 쏟아져 지어 진다. 역시 우리의 선택이 좋았어 미워도 다시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