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2 17:16

  • 뉴스 > 문화/관광

고양문화재단 제작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낯섦' 및 고양시립예술단 연주회 공연

기사입력 2021-10-06 16: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문화재단은 사운드와 영상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낯섦을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109()부터 17()까지 선보인다. 최근 국내에서도 장르 및 기술 융합으로 기존의 형식을 파괴하고 관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는 가운데, 고양문화재단은 기존 정통 오페라극장을 전시공간으로 새롭게 해석한 몰입형 전시를 시도한다.
 

 

이는 전 장르에 걸쳐 디지털 기술 융복합으로 기존 장르와 형식을 넘나드는 새로운 시도가 가속화되는 시기에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는 대형 아트센터로서 최근의 흐름과 요구를 담아낸 것이기도 하다. 고양아람누리는 장르별 최고 수준의 전문 시설로 개관 당시 문화예술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작품은 코로나19로 마주하게 된 낯섦에 주목한다. 갑자기 변해버린 낯선 일상과 그 낯설었던 일상이 익숙해지는 우리의 모습을 통해 앞으로 익숙해져 갈 일상에 대해 질문한다. 퍼포먼스는 약 30분 동안 진행되며, 무대에 세운 6개의 벽체를 통해 프로젝션 맵핑, 3D 기술 등으로 구현되어 멀티 채널로 송출되는 이미지들과 사운드로 연출할 예정이다. 관객들은 기존 미술관을 벗어나 대형 극장에서 이미지와 사운드를 통해 입체적으로 구현된 색다른 전시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 고양문화재단과 협업한 YMAP(Your Media Arts Project)은 미디어아트를 기반으로 문화표현기술을 운용하는 콘텐츠 창작 네트워크 그룹이다. 2006년 국내 최초로 미디어 퍼포먼스 장르를 선언하는 공연을 했으며 덕수궁 석조전, 낭만을 상상하다’, ‘마담 프리덤등 미디어 파사드 전시와 미디어 퍼포먼스 활동으로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는 평일 4(10/14/16/1930), 주말 3(10/14/16)로 각각 진행되며,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다. 고양시민 할인, 25세 이하 청소년 할인 등 관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1577-7766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고양시 시립예술단의 기획 연주회 통일의 꿈! 고양의 한 마음으로가 오는 1014() 저녁 8시 고양아람누리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획연주회에서는 고양시립예술단이 탈북예술인과 함께 준비한 다채로운 무대가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아 시민 곁을 찾을 예정이다.
 

 

무대의 첫 시작은 미래 세대를 대표해 평화를 노래하는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안무와 창작곡, ‘우리의 소원은 통일합창 공연이다. 이어지는 평양통일예술단 최순경의 아코디언, 김규리의 가야금, 명성희의 팝페라 공연은 남북 음악의 조화 및 분단의 아픔과 그리움, 그리고 하나가 될 소망을 전달한다.

 

이후 양만규 시, 이순교 곡의 백두산아를 노래하는 고양시립합창단과 전 출연진이 함께 하는 그 날이 오면’, ‘아리랑합창을 통해 남과 북의 화합을 기리는 무대가 마무리된다. 티켓은 전석 무료이며 공연 예매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문화재단(1577-7766) 또는 고양시립예술단(031-967-9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에서는 유튜브 라이브 음악방송 이범학의 화사랑을 운영 중이다. 방송은 평일 오후 4~6시 고양시 유튜브 채널(youtube.com/c/고양tv)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되며 백마 화사랑에서 실시간 현장 방송을 즐길 수도 있다.

 

90년대 이별 아닌 이별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가수 이범학이 DJ를 맡아 신청곡과 사연을 소개한다. 또한 레트로 감성에 맞게 방송마다 LP 음악을 틀어주는 등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선보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건넬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 속 재미있는 에피소드, 고민 상담 등 사연 접수는 백마 화사랑 홈페이지(www.hwasarang.net) 또는 방송 중 유튜브 실시간 채팅창에 남기면 된다. 특히 101일부터 10일까지 고양시 유튜브 채널에서 이범학의 화사랑관련 댓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에 정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