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2 17:16

  • 뉴스 > 스포츠/체육

고양시체육회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두기 파워워킹!' 걷기교실 3곳서 운영

기사입력 2021-10-13 23: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체육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의 위축된 운동부족 현상을 해소시키기 위해 야외공원 및 운동장시설을 활용한 코로나19 극복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거리두기 파워워킹!’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육회 걷기교실은 당뇨병, 심뇌혈관질환, 우울증, 치매예방 등에 효과가 있으며 생활체육 참여율이 가장 높은 운동임에도 불구하고, 걷기에 권장되는 올바른 강도 및 바른 자세가 전제되지 않고는 운동효과를 극대화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프로그램은 올바른 걷기자세 및 스트레칭으로 수업을 전개할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지도자 지도지침에 따라 연령과 체력수준에 맞춰 운동 강도, 빈도, 시간을 정하고 만보기를 착용하여 운동효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철저히 준수하고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에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장소는 3(덕양구 지도공원, 일산동구 중산공원, 일산서구 호수공원)으로 매주 화·(10~12)에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추후 참가현황에 따라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업에 참가 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과 날씨로 인한 야외활동이 어려울 때는 운영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체육회 생활체육팀(031-918-0283)에 문의하시면 된다.

 

나상호 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생활체육지도자들의 실내 체육수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야외공원 및 운동장 활용을 통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필요하여 결정했다면서 앞으로 체육회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최적의 맞춤운동인 올바른 걷기운동을 활성화시키고, 다각적이고 선제적인 시민밀착형 스포츠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