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2 17:16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취업 지원 박람회 '청취페스타' 및 2021 청년주간 행사 열린다

기사입력 2021-10-18 14:0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 청년 취업 지원 공간인 청취다방(청년들의 취업과 소통이 있는 수다방)에서 1027() ‘청취페스타'를 개최한다. 청취페스타는 코로나 시기 취업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준비한 소규모 취업지원 박람회로, 정발산역에 위치한 로켓티어 코워킹 스페이스(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라페스타 B)에서 진행된다.
 

 

청취다방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이번 행사는 장기화된 코로나19 거리두기와 경기침체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활기를 불어넣고 취업지원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대면 운영한다.

 

2021 청취페스타에는 고양시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취업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현직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모의면접11 취업 상담을 통한 개인별 적성, 역량, 희망직무 등 취업준비 맞춤 자소서&면접 컨설팅전문가의 손길로 달라지는 면접 메이크업출장 나온 사진관 이력서 사진 촬영청년이 듣고 싶은 따뜻한 응원, 격려의 말을 캘리그라피 책갈피로 제작해주는 캘리그라피 이벤트미래에 대한 불안함이 큰 시기 타로카드 상담을 통해 즐거움과 위로를 전달하는 타로 이벤트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 신청은 청취다방 홈페이지(goyangjobcafe.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고양시 청년(18~39)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취다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1022()부터 23() 양일간 ‘2021 고양시 청년주간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021 고양시 청년주간은 청년 내일을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 이슈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행사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오늘보다 더 나은 청년의 내일을 위해 청년정책 발전방향 등에 대해 토론하는 고양 청년정책 포럼청년이 청년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를 주제로 한 보이는 라디오, 청년공감 톡!!’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청년 클라스(라이브 커머스, 1인 크리에이터 강좌) 전야제 프로그램인실패를 사랑하는 직업의 저자 특강이 진행된다.

 

청년 클라스(2개 강좌)와 전야제 특강은 고양시 청년주간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청년정책 포럼과 보이는 라디오는 고양시고양TV 유튜브에서 생중계된다. 자세한 정보는 고양시 청년주간행사 홈페이지(youthgoyang.quv.kr)나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