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2 17:16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예방접종센터 힐링 음악회 및 '고양 다큐 순회상영전' 마련

기사입력 2021-10-20 14: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지난 18일을 시작으로 20, 21일 사흘간 3개 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순회하며 정오의 힐링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5월 고양문화재단이 전국 최초로 실시한 예방접종센터 공연인 정오의 문화백신의 연장선이다. 음악회는 의료진 및 자원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동시에 코로나19로 공연기회가 줄어든 지역예술인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8일 덕양구 예방접종센터에서 개최된 음악회는 밴드 공연마술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으며, 접종센터 근무자들과 예방접종 대기자들이 관람했다.
 

 

고양시 3개 구 예방접종센터는 지난 4월 개소 이후 현재까지 약 30만 명에게 예방접종을 진행하였으며, 시는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해 수고한 의료진,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오는 29()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가 EBS국제다큐영화제와 함께 12월까지 고양 다큐순회상영전을 풍동 백마화사랑에서 개최한다. 지난 8월 개최한 제18EBS국제다큐영화제 화제작을 다시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다큐상영 후 영화 주제에 맞는 인문학 강연도 들을 수 있다.
 

 

9월 상영작 안네 프랑크를 찾아서에 이어 오는 1026()에는 미디어 속 여성이라는 주제로 인도 다큐 마이크를 든 소나를 상영한다. 다큐 상영 후에는 당신이 계속 불편했으면 좋겠습니다의 저자 홍승은 작가의 강연이 진행된다.

 

다큐 마이크를 잡은 소나는 오늘날 인도사회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던진 가수의 도전을 그리고 있는 작품으로, 가수이자 배우인 소나가 미투운동가로 변해 음악계 기득권층과 가부장적 전통문화에 대항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고양 다큐순회상영전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EBS국제다큐영화제 홈페이지(www.eidf.co.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526-2556)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