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관산·행주·화정1동,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소외계층에 전달'

기사입력 2021-11-04 15: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에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한창이다. 지난 3일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에서 매년 진행하는 김장나눔 행사에 새마을 부녀회와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와 이재준 시장의 부인 문미영 여사, 국민의힘 권순영 당협위원장, 덕양구청장, 시의원 등이 참여했다.
 

 

김정화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몸은 고되지만 올해 김치가 맛있게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했으며, 권순영 위원장 또한 많은 분들의 따스한 온정이 고스란히 담긴 김장 김치가 지역내 홀몸어르신 등 소외계층에 전달된다고 하니 기쁘게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선혜 화정1동장은 전날부터 김장준비에 고생이 많으신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해 행사에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담근 김치 50박스는 화정1동 독거노인 및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관산동행정복지센터이 지난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새마을부녀회와 주민자치회 등 14개 직능단체 9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관산동 부녀회 2021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김장김치 1,000포기를 담가 약 300여 상자를 마련했으며 김장김치는 관산동 소재 여래사에서 후원한 라면 70박스와 함께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했다.

 

김정열 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관산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행주동도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112일과 3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해림·김수환 시의원을 비롯해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등 관내 직능단체회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김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마련된 배추 300포기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130세대에 전달했다

 

장경화 행주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직접 김치를 담가 드시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 부녀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