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노동취약계층 유급병가 및 배달종사자 안전장비 지원 접수

기사입력 2021-11-05 14: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노동취약계층 유급병가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시는 지난 9월 관련 조례 일부 개정사항에 대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위원회 협의를 완료하고 115일부터 확대 시행한다.
 

 

이번 지원 범위 확대로 입원치료뿐만 아니라 진료 및 건강검진도 지원사항에 포함되고,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5인미만사업장)도 연 3일에 대해 유급병가 지원금을 지급한다.

 

시는 지원 범위 확대로 약 10만명의 노동취약계층이 새로이 지원대상자에 포함돼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청 기간은 올해 1230()까지다.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노동 취약계층 유급병가 신청서와 입퇴원확인서(진료확인서) 등을 첨부해 고양시청 일자리정책과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서류 및 세부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시는 배달종사자 안전장비 지원 3차 접수를 실시한다. 대상은 관내 배달 종사자 1천여 명이다. 배달종사자 안전장비 지원 사업은 배달종사자가 자신에게 맞는 안전장비를 구입해 신청서류와 영수증을 제시하면 구입 금액의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81차 접수를, 지난달 102차 접수를 실시했다. 이번 3차 접수 기간은 118()부터 1217()까지이며, 지원대상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이륜차(오토바이, 전기자전거, 킥보드, 자전거 등)를 이용한 배달종사자이다.

 

신청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고양시청 일자리정책과와 3개구청 산업위생과 4곳에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확인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