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기관단체

중부大 고양캠퍼스에 3개 테마의 생활밀착형 숲 실외정원(빛마루 정원) 준공

기사입력 2021-11-08 16:3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 고양캠퍼스에서 8일 생활밀착형 숲 실외정원 준공식이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중부대학교 이정열 부총장 외 보직교수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생활밀착형 숲 실외정원 사업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서 정원을 가까이 볼 수 있도록 생활권 주변이나 다중이용시설에 정원을 조성함으로써 녹지공간을 확대시켜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1개 사업지(실외정원) 중 중부대 고양캠퍼스 부지가 선정되어 지난 6월에 착공, 10월에 준공하여 오늘 준공식을 갖게 된 것이다.
 

 

이날 중부대 이정열 부총장은 고양캠퍼스 빛마루 정원을 위해 애써주신 류광수 이사장을 비롯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관계자 여러분과 준공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준공된 정원을 통해 정원문화산업학과의 교육과 조성된 정원을 매개로한 정원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정원문화산업학과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에 한국수목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은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의 생활밀착형 조성 사업은 생활권의 미세먼지 절감과 코로나19로 힘든 주민에게 녹색 힐링 공원이라는 사회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시행하게 되었고, 앞으로 학생들에게 관련 지식과 지혜를 얻는 공간으로 주민들에게는 녹색 휴식의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더 나아가 앞으로 우리 기관과 중부대학교의 협력을 함께 강구해나가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중부대 고양캠퍼스 빛마루 정원은 총 3개의 테마로, 메인정원인 Birch garden, Leaf garden과 정원교육이 가능한 Farm Party garden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