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공유자전거 '타조' 할인권 지급접수 및 생태하천지도 장진천·문봉천 제작

기사입력 2021-11-10 17: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해 공유자전거 타조(TAZO)’ 할인권을 지급한다. 공유자전거 타조는 고양시와 옴니시스템, KT가 협업하여 지난 3월 시범운영을 시작해 5월부터 자전거 1,000대 규모로 정식운영을 개시했다.
 

 

시는 타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할인권을 지급하여 홍보 및 이용 증대 효과는 물론, 공유자전거를 탄소중립 시대의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할인권은 20분당 500원의 기본요금 전액 할인권과 월정액 이용권 50% 할인권,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타조 앱에 접속 후 관련 약관에 동의하면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할인권은 1220일까지 지급하나, 할인권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편, 고양시 하천네트워크가 고양시 생태하천지도 장진천, 문봉천 수계 편을 제작해 관내 생태하천 지도를 완성했다. 단체는 고양시에 있는 79개의 하천을 중심으로 하천정화활동, 외래식물제거, 생태교육, 꽃길조성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고양하천네트워크는 2013년부터 고양시 관내 하천을 구간별로 나누어 생태하천지도를 제작해왔다. 지금까지 장월평천 도촌천 대장천 성사천 공릉천 벽제천 원당천 창릉천 생태하천지도를 제작했고 이번에 장진천문봉천 수계편을 제작함으로써 고양시 하천 전구간의 생태하천지도를 완성했다.

 

생태하천지도에는 하천에 대한 소개와 하천 주변 문화, 역사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고양 둘레길에서 본 하천 주변 풍경을 실어 교육용 뿐만 아니라 관광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앞으로도 시는 고양시 하천에 대해 모니터링을 계속해 기존의 하천지도를 업데이트하고 내년에는 지방하천을 넘어 고양시 관내에 위치한 한강의 생태 및 자연환경 등을 담은 생태하천지도도 제작할 계획이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