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3:47

  • 뉴스 > 사회정보

위드 코로나에 첫 고양시민 걷기행사 및 고양시 기부문화 확산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21-11-15 14: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체육회가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고양시 체육대회의 첫 번째 행사인 코로나19 극복과 2022년 고양특례시 승격 기념 ‘2021 고양시민 걷기행사를 지난 13일 오전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개최했다.
 

 

가을 빨간 단풍이 무르익는 아름다운 시기에 시민들과 코로나19 극복을 함께 응원하고, 고양시가 특례시로 승격된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고양시민 걷기행사가 기획됐다. 이날 백신접종 완료자 및 PCR검사 48시간 내 음성 판정이 확인된 시민이 참여했다.

 

행주산성 역사공원 일원 5.5km 코스에 걷기 운동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지쳐 있던 심신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조금이나마 회복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2021 고양시민 걷기행사 2차가 오는 20() 10시 킨텍스 수변공원 일대(대화동 2707)에서 진행된다.
 

 

고양시체육회 나상호 회장은 이번 걷기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려 있던 시민들이 새로운 활력과 건강을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고양시체육회는 안전한 생활체육 환경 조성으로 시민의 일상회복을 앞당기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고양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기부문화 확산 페스티벌 함께 삽시다 it’s ok’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눔운동본부)와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가 공동주관했다.
 

 

행사는 후원나눔바자회존, 사회적경제 홍보체험존, 시민참여 게임존, 자선패션쇼, 이벤트존, 공연 등 복합문화행사로 진행됐다.

 

바자회존은 기업·단체에서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을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고양시 청년실업층, 청소년부모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체험존은 인형극, 로봇 만들기, 진로체험 등이 있었고 그밖에도 고양시의 수공예브랜드 제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자선패션쇼와 각종 공연이 이루어졌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