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문화/관광

고양문화재단, 오페라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비극 '비제의 카르멘' 공연

기사입력 2021-11-17 13: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문화재단은 2021 아람누리 오페라 콘서트 시리즈의 세 번째 무대로 카르멘1120() 오후 4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선보인다. 문화뱅크와 연중 총 4회 공동 기획하여, 오페라를 콘서트 형식으로 즐기는 오페라 콘체르탄테로 제작한다. 공연은 피아노 반주로 진행되나, 무대 배경막과 주요 대소도구 등으로 관객들에게 정통 오페라 본연의 감동을 전달한다.
 

 

비제의 대표작 카르멘은 프랑스 작가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소설 카르멘을 원작으로 루도빅 알레비와 앙리 메이약이 대본을 쓰고 1875년에 작곡, 같은 해 3월 파리의 오페라코미크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에스파냐의 세비야를 무대로 정열의 집시 여인 카르멘과 순진하고 고지식한 돈 호세 하사와의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카르멘은 사랑 때문에 부대에서 이탈하고 상관을 죽이기까지 한 돈 호세를 배신하고 투우사 에스카미요를 선택하고, 돈 호세는 카르멘에게 멀리 도망가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자고 설득하나 끝내 말을 듣지 않자 단도로 그녀를 찔러 죽이고 만다는 비극이다.
 

 

이번 카르멘역시 오페라 전문 스토리텔러 이의주 연출로, 카르멘 역은 메조 소프라노 최승현, 돈 호세 역에 테너 강신모, 투우사 역에 바리톤 유진호 등 국내 정상급 성악가가 출연한다.

 

이번 시리즈는 매 회 오페라 팬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 아리아를 국내 유명 성악가와 제작진이 완성도 높은 무대로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오는 12월에는 이번 시리즈의 마지막 공연으로 푸치니의 라보엠이 예정되어 있다.

 

티켓은 1층석 4만원, 2층석 3만원이며, ‘ASGY오페라마니아등의 패키지 할인 등 관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1577-7766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