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2030 먹거리 비전' 선포 및 쿠팡·사회적기업과 일자리·마케팅지원 협약

기사입력 2021-11-19 16: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지난 17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고양시 2030 먹거리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2030 먹거리 비전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누리는 도시 고양시!’를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고양시 먹거리정책자문위원회를 비롯하여 농업인시민소비자사회복지외식업 단체가 참석했다.
 

 

시는 선포식에서 지속가능한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특례시에 걸맞은 먹거리 자족도시로 나아기기 위한 전략을 민관이 함께 공유했다.

 

또한 비전 실행을 위한 4대 핵심과제로 환경 친화적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공공급식 기반 로컬푸드 생산-소비 확대 공동체 기반의 먹거리 경제 활성화 먹거리 정책 실행기반 강화가 제시됐다. 이후 시는 2022~20264대 전략, 12대 핵심과제, 37개 세부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략 목표 달성을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일 년 동안 고양 푸드플랜수립 용역을 진행하면서 각 분야 전문가들과 시민단체 대표, 시의원, 관련부서 부서장들로 이루어진 먹거리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대토론회, 분과별 토론회, 개별 인터뷰 등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먹거리 정책에 반영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18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양풀필먼트서비스(CFS)의 대규모 인력수급에 따른 원활한 채용지원 및 온라인마케팅 지원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과 고양시의 동반성장을 위해 체결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고양시와 쿠팡이 일자리연계 및 지역사회 공헌 방법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이번 협약을 통해 신중년일자리가 절실한 고양시민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연결하는 구인구직의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16일 고양체육관에서 쿠팡 고양FC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을 개최했으며 당일 200여 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