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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일 2022-08-18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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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수도권 화훼종합유통센터 착공 및 市 심벌마크·슬로건 주민투표 실시

기사입력 2021-11-19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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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19일 원당화훼단지 인근 부지에서 화훼종합유통센터 건립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수도권화훼종합유통센터 건립사업은 국내 최대 화훼 생산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고양시와 한국화훼농협이 협업한 결과물로, 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화훼산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는 총사업비 230억 원을 투입해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731-10번지 일원에 대지면적(41,779), 건축연면적(2,771), 온실(10,752) 규모로 조성된다. 조성 예정 시기는 202212월이다.

 

화훼종합유통센터가 들어설 위치는 국도1호선 및 국도39호선 대체우회도로와 근접하여 교통 인프라가 풍족하고 서울과 인천공항이 가까워 화훼유통 및 수출입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에 화훼산업특구로 지정되어 있는 원당화훼단지, 테마파크 등이 인접해 화훼의 생산가공유통관광 등 화훼 융복합 산업의 거점 클러스터를 조성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한편, 고양시는 2022년 시승격 30주년과 특례시 승격을 맞이하여 새로운 심벌마크(CI)와 도시브랜드 슬로건 개발 선정을 위한 시민투표를 1120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시의 현재의 심벌마크(CI)2004년부터 만들어진 것이다. 시는 새 상징물을 개발하는 과정에는 시민 인식조사와 시민 참여 공모전, 도시브랜드 위원회를 비롯해 시민과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브랜드슬로건의 경우 시민이 제출한 785건의 작품 중에서 우수작을 선정하여 슬로건으로 디자인됐다.

 

오프라인 투표는 화정역, 스타필드 고양, 일산 문화공원과 대화역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투표는 고양시 도시브랜드홈페이지(www.goyangcitybranding.co.kr)에서 할 수 있다. 최종 상징물은 시민투표 결과를 70% 반영하고, 전문 평가단의 평가결과를 30% 반영하여 선정한다. 최종 선정작은 시를 대표하는 심벌마크와 도시브랜드 슬로건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최민 (gyinews7@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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