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시정소식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특별상 수상··9년 연속 수상

기사입력 2021-11-25 14: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이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시상식에서 특별상 부문 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지자체 최초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국가기관, ·사기업, 협회, 단체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 및 전자 사보, 방송 등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심사하고 시상하고 있다.

 

고양소식은 우리 동네 이야기 소셜기자가 간다 고양시터뷰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시민들의 삶을 조명하고 각종 문화행사 및 건강 상식 등 분야별 유익한 생활정보 실버라이프 등 대상별 맞춤형 관심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알기 쉽게 제공해 심사위원의 선택을 받았다.

 

월간으로 발행되는 고양소식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통해 구독 신청(늘푸른고양>시정소식지>구독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고양시 통합 앱을 통해 모바일로도 구독이 가능하다.

 

또한 고양시가 2021년도 건축행정건실화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건축행정건실화 평가는 건축행정 발전우수 시책 발굴 및 확산을 위해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시는 2016~20183년 연속 우수 및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평가에서 고양시는 기초단체 최초로 고양형 녹색건축 설계기준을 제정한 것을 비롯해 건축 인·허가 처리기간 준수 내진 구조 및 소방안전 관련 직무교육 불합리한 법령 개정 건의 건축공사장 전문가 합동점검 등 각종 시책 및 실적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