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도래울마을에 숲놀이터 조성 및 일산서구 '건축 무료상담의 날' 운영

기사입력 2021-11-26 15: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도내동 소재 도래울바람물공원에 숲놀이터 조성사업에 착수했다. 시는 공원을 조성하기 전인 지난 3월 도래울마을에 거주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놀이시설물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짚라인, 네트놀이대, 놀이시설을 포함한 숲놀이터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선정된 선호시설을 갖춘 숲놀이터를 조성하고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놀이공간을 영유아 공간과 어린이 공간으로 연령대별로 구분해 배치했다.

 

또한 창릉천변과 어우러진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소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하고 야생 초화원 및 암석원을 조성하여 다양한 생태와 자연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고양시 일산서구가 건축 관련 민원을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건축전문가 무료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정중단 되었던 상담서비스가 10월부터 재개된 이후 다수의 시민들이 서구청 시민봉사과 민원실을 방문해 건축법 등 건축 및 개발행위 인허가 관련 상담 건축물 설계감리시공 관련 상담 건축물 유지관리 관련 상담 건축공사 관련 민원상담 등 건축 관련 상담을 받고 있다.

 

현재 건축사 6명이 참여해 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일산서구청 시민봉사과 민원실 내 상담창구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