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4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우수봉사자 100명 초청 '문화콘서트'로 노고 위로

기사입력 2021-11-29 12: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가 고양어울림누리 공연을 끝으로 총 4회의 ‘2021 자원봉사자 문화콘서트를 마무리했다.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난 한 해, 이웃과 공동체를 위해 활동한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기획된 문화콘서트는 오페라 리골레토’, 국악 모던민요’, 연극 레미제라블’, 무용 얼이섞다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관람으로 진행됐다.
 

 

특히 10대부터 80대 연령층의 자원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진작시키는 기회가 됐다. 문화콘서트에 초청된 이옥선 자원봉사자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힘닿는 한 끝까지 자원봉사활동을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2년째 도서관에서 매일 4시간씩 활동 중인 인윤서 자원봉사자는 나보다 더 많은 활동을 한 봉사자들이 계실텐데, 내가 초청되어 미안하다평소에도 도서 반납과 대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도와드리며 보람을 느꼈지만, 이번 문화 행사를 통해 또 다른 원동력이 생길 것 같다고 했다.

 

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 문화콘서트를 통해 센터와 자원봉사자 사이의 유대감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혀 내년에도 문화콘서트는 계속될 것을 예고했다.

 

한편, 고양시가 WBC 복지TV 공개홀에서 열린 3회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식은 복지TV와 사회복지법인 곰두리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했다.

 

고양시는 2021년 한 해 동안 시민행복도시를 이루고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코로나19로 인해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한고양 든든밥상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인 고양 뚝딱장애인 근로보조수당 지원 노인일자리 지속 확대 국공립 보육시설 및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쳤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