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2 14:20

  • 뉴스 > 경기뉴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대상에 용인시, 최우수상 고양시

기사입력 2021-12-01 13: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1년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를 실시한 결과, 대상에 용인시를 선정했으며, 고양·파주·안성시가 최우수 시·군으로 뽑혔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주택행정 우수 시책추진 주거복지 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대상을 받은 용인시는 공동주택 용역·공사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입찰공고문 사전검토제를 시행하고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피해 예방을 위한 조합원 모집 신고기준 제정 등 우수시책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도는 대상 외에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마다 최우수 및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인구 기준 1~101그룹에서 최우수는 고양시, 우수는 평택시와 부천시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구 기준 11~202그룹에서 최우수는 파주시, 우수는 김포시와 광명시, 3그룹에서 최우수는 안성시, 우수는 이천시와 구리시가 각각 선정됐다.

 

주요 우수시책 사례로는 고양시의 고양형 임대·사회주택 건립사업 추진 평택시의 공동주택 행위허가준공 시 특별검사원 운영 부천시의 부천 영상지구 예술인주택 추진 파주시의 주거입주 맞춤형 케어서비스 운영 김포시의 공동주택 장기수선계획 해설서 발간 광명시의 일자리 연계형 공모사업 청년 창업지원 주택 추진 안성시의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서비스 및 언택트 컨설팅 시행 이천시의 희망하우징사업 및 장애인 등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 시행 구리시의 찾아가는 동대표 직무역량 강화교육 등이 돋보였다고 도는 밝혔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