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3:47

  • 뉴스 > 문화/관광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도서관 속 청춘 극장' 및 시립합창단 송년 정기연주회 개최

기사입력 2021-12-08 20: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이 배영호 PD를 초청해 노인 대상 문화 프로그램 도서관 속 청춘 극장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외 다큐 영화를 소개함으로써 다큐영화의 개념과 세계를 알아가는 내용으로, 국내의 우수한 노인 다큐를 감상하고 영화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월 고양·파주에서 열렸던 13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를 앞두고 개최했던 강연의 후속 강연으로, 해당 영화제에 대한 후일담도 들을 수 있다.

 

강연을 맡은 배영호 PD시인 할매’, ‘산티아고의 흰 지팡이’, ‘안나푸르나의 김써르등을 제작했고 그의 작품들은 DMZ국제다큐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EBS 국제다큐영화제에 초청된 바 있다.

 

참가를 원하는 60세 이상의 고양시민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 및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075-9040)로 문의하면 된다.

 

아람누리도서관은 ‘2021 다시 만나고 싶은 작가 & 다시 듣고 싶은 강연과 노년층을 위한 실버 겨울방학 독서교실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립합창단의 제69회 정기연주회 송년 음악의 향연을 오는 129일 저녁 8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하이든홀)에서 개최한다.
 

 

연주회의 시작을 알리는 무대는 캐롤 눈이 내리네(Let it snow)’, ‘겨울 동화나라(Winter Wonderland)’, ‘썰매 종소리(Sleigh Bells)’이다. 관객들에게 한 해의 멋진 마무리를 선사하는 합창 무대가 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무대는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수록곡을 담은 갈라 콘서트다. 지킬의 결심을 담은 지금 이 순간(This is the moment)’, 엠마가 지킬과의 사랑을 추억하며 부르는 한 때는 꿈에(Once upon a dream)’, 뮤지컬 합창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살인, 살인(Murder, Murder)’, ‘가면(Facade)’ 등을 고양시립합창단과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고양시립합창단 제69회 정기연주회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행복한 연말을 선사하고자 전석 초대로 진행된다. 예매 및 관련 문의는 고양문화재단(www.artgy.or.kr, 1577-7766)으로, 공연문의는 고양시립예술단(031-967-9617)으로 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