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3:47

  • 뉴스 > 문화/관광

고양 킨텍스 '2021 한국유용곤충산업박람회' 개최··고양시 곤충체험 및 전시회도

기사입력 2021-12-16 13: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소재 킨텍스에서 ‘2021 한국유용곤충산업박람회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서 개최된다. 또한 본 행사에 고양시 곤충산업연구회 주최로 ‘2021 고양 곤충 체험 및 전시회를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연다.
 

 

유용곤충 산업은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 중 하나로 지난해 정부 부처 합동으로 열린 제3차 혁신성장전략회의에서 기타생명소재 산업군 중 하나로 선정되는 등 최근 더욱 각광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유용곤충 산업을 위한 B2B 전문 박람회로 농가를 포함해 산업과 관련한 기업 및 기관, 단체 등이 참여한다.

 

대표적인 전시품목으로 먼저 유용곤충관친환경 가공산업관에서는 식용 및 사료 등 다방면에서 활용되는 곤충 정보와 가공식품 등 다방면에서 활용되는 곤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시설·장비 및 기자재관은 자동화 스마트 사육기, 특허받은 사료곤충 건조기와 로봇을 활용한 무인사육시설 등 최신 ICT 융복합 장비와 시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정부 정책과 비즈니스 모델, R&D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홍보관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

 

곤충산업 전반의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BitCon 2021(Beneficial Insect Conference 2021)’ 콘퍼런스도 진행된다. ‘곤충이 미래다를 주제로 3일간 4가지 세션으로 진행되며 귀농·귀촌과 관련한 곤충정보, 다른 산업과의 융복합과 산업 환경 변화와 정책, 곤충 산업 신기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박람회 기간 중에는 기업 관계자와의 1:1 비즈니스 상담회와 네트워킹 행사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2021 고양 곤충 체험 및 전시회에는 곤충놀이터 온실 속 곤충 곤충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곤충을 가까이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어 도시에서 곤충을 쉽게 접할 수 없는 방문객들에게 곤충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학습 기회가 될 예정이다.

 

곤충놀이터에는 연못 속 곤충, 톱밥 속 곤충, 메뚜기, 성충 놀이터, 밀웜 등을, 온실 속 곤충에서는 나비, 뒤영벌, 장수풍뎅이를 관찰 할 수 있다. 또한 곤충체험 코너에서는 곤충표본, 환경곤충, 나무곤충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2021 고양 곤충 체험 및 전시회는 사전 예약 시 무료 입장 및 체험비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또는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yang.go.kr/ag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