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3:47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문체부 생태녹색관광 공모에 '新행주산성 완전정복' 선정·국비확보

기사입력 2021-12-22 12: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행주산성 재생사업인 행주산성 완전정복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 노후재생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시는 3년간 국비매칭 84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은 지역 고유의 생태자원을 관광 자원화해 관광콘텐츠, 관광상품 개발 등 지역 향토성과 고유성이 높은 관광자원 개발을 지원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생태관광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공모 사업이다.

 

시는 내년 2월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이야기를 담은 재생사업 행주산성 완전정복을 실시할 예정이다. 행주산성 정상의 충의정을 역사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작품 전시 등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으로 리모델링하고 맞춤형 코스개발에 따른 스탬프 투어, 행주백일장, 사운드안내시스템 확충 등을 진행한다.

 

한편,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 위치한 달빛·화수·옥빛공원의 노후 화장실이 2개월의 리모델링을 마쳤다. 이번에 실시한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는 달빛·화수·옥빛공원의 노후된 화장실 3개소에 출입문 확장 장애인칸막이 설치 장애인비상벨 설치 영유아거치대·기저기교환대 설치 양변기를 포함한 위생기 등 내부시설 교체 바닥 및 벽면타일을 전면 교체를 하는 공사였다. 이번 공사로 장애인 등 이동약자가 접근하기 어려웠던 노후 화장실이 개선됐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