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3:47

  • 뉴스 > 스포츠/체육

고양시체육회, 내년 시민밀착형 맞춤형 '생활체육프로그램'으로 전문·다변화

기사입력 2021-12-30 12: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체육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양시민의 위축된 운동부족현상을 해소시키기 위해 내년 생활체육프로그램 변화를 가져갈 예정이다. 그동안 기관수업(복지관, 주민센터, 경로당, 학교 등)에서 운영되는 수업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종목을 전문화시킨 시민밀착형 생활체육 특성화스포츠교실을 운영한다.
 

 

특성화스포츠교실로는 뉴스포츠(피클볼), 비인기종목(핸드볼), 전문피트니스, 여성스포츠, 유아체육 등을 운영한다. 또한 야외공원 및 운동장을 활용한 찾아가는 생활체육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야외공원 헬스기구트레이너 및 파워워킹 & 건강PT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생활체육프로그램 운영이유는 코로나19 시대에 생활체육참여율이 현저히 낮아지는 시점에서 시민들의 생활체육참여 독려와 매번 바뀌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운동부족현상을 극복하기 위함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문성 있는 생활체육지도자 지도지침에 따라 수업을 전개할 뿐만 아니라 연령과 체력수준에 맞춰 운동 강도, 빈도, 시간을 정하여 운동효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철저히 준수하고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에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희망을 원하는 고양시민은 별도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업에 참가 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과 날씨로 인한 야외활동이 어려울 때는 운영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체육회 생활체육팀(031-918-0283)에 문의하시면 된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