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행신도서관이 성인을 대상으로 1월 18일(화)부터 지리학과 인문학을 접한 ‘지리학자의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지리인문 프로그램 ‘지리학자의 문화강좌’는 지리학을 바탕으로 행신동 및 대한민국의 인문학 읽기 강좌로 ‘지리학자의 국토읽기’의 저자 손유찬 강사가 진행한다.
강의는 지리란 무엇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으로 시작해 ▲왜 도서관에서 공부가 더 잘되는지 ▲행신동의 지리적 특성 ▲대한민국의 지리적 특성과 연결된 독도와 통일 ▲다문화와 양극화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성인(2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일정은 총 4차시로 1월 18일부터 1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진행된다. 강좌 신청은 오는 10일(월)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또한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는 1월 13일부터 ‘온가족 보드게임 대여 서비스 시즌2’를 운영한다. 지난해 여름방학에 이어 실시하는 보드게임 대여 서비스‘온가족 보드게임’은 1월 13일과 2월 8일 두 차례 진행된다.
총 23종의 보드게임을 대여할 수 있으며 가족 한 팀당 최대 두 종류씩 선택할 수 있다. 대여한 보드게임은 14일간 이용할 수 있다. 반납된 보드게임은 안전한 이용을 위해 소독한 후 다시 대여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1차 행사의 경우 1월 5일부터, 2차 행사의 경우 1월 27일부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를 참고하거나 주엽어린이도서관으로 전화(031-8075-9163)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