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2022년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모집한다. 2022년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하고 시민 주도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다.
공모대상은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시는 실무심의회 및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5개 평생교육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최대 200만원 범위에서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교재비·재료비 등이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신청은 1월 21일~24일 9시부터 18시까지 평생교육과로 방문 혹은 이메일(vitaminsea@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열린시정 공고란의 공고문 또는 고양시 평생학습포털(www.goyang.go.kr/ed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평생교육과(031-8075-227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이 오는 1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스케치북 프로젝트 ‘그림일기’를 운영한다. 스케치북 프로젝트 ‘그림일기’는 50세 이상의 고양시민이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삶의 철학을 나누고, 그 감상을 짧은 글과 드로잉으로 남기는 과정이다.
교육은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을 깊이 있게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로잉 기초부터 채색의 기법을 배우는 그림 수업을 병행한다. 완성된 참여자들의 드로잉북은 교육 종료 후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수업은 어반스케치 예술 강사이자 아람누리도서관 은빛독서나눔이로 활동하고 있는 임관오씨가 맡는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도서관 동아리 및 교육을 통해 양성된 시민 강사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고양시민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 및 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075-904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