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3:47

  • 뉴스 > 고양뉴스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참석 고양시 이길용 의장 '경기북도 설치 추진위 구성(안)' 의결

기사입력 2022-01-20 17: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이며 고양시의회 의장인 이길용 의원이 지난 18일 파주시에서 열린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1차 임시회의에 참석해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추진위원회 구성()의 건을 심의의결하였다.
 

 

경기북도 설치 추진위원회는 경기북도 설치등에 관한 법률()’이 지난 6월 국회 소위원회에 상정되고 국회추진단이 7월에 출범된바, 경기도 북부시·군 의장단에서도 위원회을 구성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출범하였다.

 

추진위원회 구성은 경기북부시·군의회의장 10명이며, 추진위원장으로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 부위원장으로 최승태 연천군의회 의장이 선임됐다.
 

 

이길용 회장은 이제 경기북도 설치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됨으로써 경기북도 설치에 큰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경기북부지역의 상생 및 경기북부지역 주민에게 신속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경기북도 설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이길용 회장을 비롯해 경기북부 10개시·군 의장이 참석했으며, 차기(99) 정례회의는 2월중 의정부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