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21:15

  • 뉴스 > 경제뉴스

중부대 고양캠퍼스, 취업진로지원센터 등 5개 센터 연합·기획 'JOB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22-05-09 16: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중부대학교 창의캠퍼스(고양캠퍼스)에서 9일 인농관 오프닝행사를 시작으로 1주일간 ‘2022JB-JOB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JOB콘서트는 코로나19 이후 거리두기 해제로 대면수업이 시작됨에 따라 학생지원의 측면에서 학생지원처 산하의 4개센터 취업진로지원센터·창업교육센터·학생상담센터·장애학생지원센터, 그리고 교수학습지원센터 등 총 5개 센터가 연합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내 일(JOB)과 내일(Tomorrow)을 꿈꾸는 중부인이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2022JB-JOB콘서트는 요일마다 각 센터별 섹션이 구분돼 열린다. 학생들은 취업, 창업, 진로상담, 학습지원 상담과 검사 등 각종 특강과 상담, 1:1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10일 화요일에는 취업진로지원센터주관의 취업 메이크업 클리닉, 퍼스널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및 AI 면접과 플레이레고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고양특례시에서도 일자리버스가 참여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취업정보뿐만 아니라 자신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학생상담센터에서는 10~11일 양일간 세종관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진로, 심리검사를 진행하며 생명존중교육과 진로특강을 진행한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10일 세종관과 인농관 로비에서 학습유형을 검사하고, 11~12일에는 진로와 취업 준비를 위한 학습지원 로드맵을 메타버스로 구현해 진행한다. ‘창업교육센터에서는 11일 창업특강을 진행하고,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11일 장애인 명사 특강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점자 체험을 진행한다. 한편, 각 센터별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중부대 이정열 부총장은 우리 중부대 창의캠퍼스 학생들이 대면수업을 시작하면서 스펙을 초월해 직무역량을 갖추고 진로설정과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학생지원이라는 큰 틀에서 각 센터들간 소통하면서 이번 JOB콘서트를 기획했다앞으로도 유익한 진로·취업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