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7 19:09

  • 뉴스 > 구청뉴스

고양교육청, 폐교인 옛 삼송초 부지 임시주차공간으로 제공 '하반기 무료개방'

기사입력 2022-05-23 17: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지난 2014년 폐교한 구() 삼송초등학교 부지가 주민을 위한 임시 주차시설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25일 고양시청과 구 삼송초등학교 부지 임시주차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금번 폐교 활용은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폐교부지를 지역주민을 위한 주차시설공간으로 제공하는 경기도 내 첫 번째 사례로,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서면 협약으로 진행된다.

 

구 삼송초등학교는 1955년 개교했으나 2014년 삼송택지개발지구내로 이전하면서 폐교 부지로 남게 되었으며, 기획재정부 국유재산토지개발사업 대상지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위탁받아 사업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이에 고양교육지원청은 폐교 부지 인근이 주택밀집지역으로 주차난 문제가 심한 점을 고려하여 고양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개발사업 착수 전까지 3년간 폐교 부지를 임시주차시설로 개방하기로 결정하였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반기에 임시주차장 조성이 완료되면 지역주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주차장(29) 사용이 가능하다. 서동연 교육장은 "폐교 부지를 지역주민을 위한 주차장으로 개방함으로써 기존에 골목길 불법 주정차 등으로 주차난에 시달렸던 지역주민에게 주차편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