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4:04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장직 인수위, 4개 특별위원회 위원장 임명 및 22일까지 업무보고 진행

기사입력 2022-06-17 14: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당선인이 민선8기 주요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로 인수위원회 내 특별위원회를 정비했다. 또한 인수위원회 사회문화분과위 위원으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을 추가 임명했다.
 

 

이동환 당선인은 지난 16일 오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고양시 업무보고에 앞서 김수삼 인수위원장 명의로 교통혁신특별위원회와 교육혁신특별위원회, 도시정비특별위원회, 시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임명했다.

 

교통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김시곤 교수는 30여년 동안 한국교통연구원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도시·교통정책 전문가로 활동해 왔으며, 정부 및 지자체의 도로·철도 등 교통망 건설과 정책 마련에 기여해 왔다.

 

교육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과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등을 역임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을, 도시정비특별위원장에는 건축학 및 도시공학 전문가인 이정형 한국도시설계학회 부회장 겸 중앙대 교수를 선임했다. 시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전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출신인 김창호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임명했다.
 

 

이 같은 특별위원회 설치는 신분당선 일산 연장을 비롯해 9호선 고양 연결, 3호선 및 경의중앙선 급행 추진·확대, 자유로-강변북로 지하화 등과 창릉신도시 등 특목고 유치, 원당·능곡 등 원도심 재개발 및 1기신도시 일산의 재건축 등 주요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당선인의 의지를 나타내는 대목이라고 위수위측은 밝혔다.

 

이동환 당선인은 임명장 수여식 후 민선8기 주요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이기에 시민들의 피부에 와닿을 수 있는 밑그림을 잘 그려달라면서 공약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업무보고 특성상 소관부서 실·국장 등 공무원들이 대거 참석하는 사유로 업무보고만 22일까지 킨텍스에서 받기로 했으며, 이날 언론홍보담당관, 기획조정실, 자치행정국, 일자리경제국과 산하기관인 시정연구원, 자원봉사센터, 킨텍스, 산업진흥원 등의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