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3-20 18:32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전·월세보증보험료 지원사업 및 도시농부·농업인 창업지원 실시

기사입력 2023-02-28 16: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올해부터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전세보증금반환 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한다. 전세보증금반환 보험이란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의 보증기관이 임대인을 대신하여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반환해주는 상품이다.
 

 

지원 대상자는 고양시 내에 거주하고 있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주거급여 수급자), 2억원 이하의 임대차 계약 체결 시 보증금반환보험에 가입하였다면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거래분부터 소급적용이 가능하며 고양시청 토지정보과와 3개 구청 시민봉사과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고양시 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을 위해 다양한 시범 사업 및 기금 사업을 운영한다. 센터는 1월부터 신청 받고 있으며 접수일을 33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2023년 센터가 운영하는 시범사업은 친환경 도시농부학교 운영 상자텃밭 보급·운영자재 지원 학교 치유텃밭 조성 청년 농업인 아이디어 사업화 공모사업 농업인 소규모 창업 기술지원 등 36개 사업이다. 기금사업은 농촌체험 그린투어 사업 폭염피해 최소화 시설환경개선 농산물가공 지원 등 6개 사업이다.

 

시는 사업 신청을 놓치는 농업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업인단체나 품목별연구회, 농협농자재센터, 로컬매장, SNS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민 (gyinews22@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