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3-20 18:32

  • 뉴스 > 경기뉴스

道, 고양·파주 등 지역특화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혁신생태계 조성 추진

기사입력 2023-03-08 15: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도가 올해 고양-파주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광교-판교 바이오헬스 전략거점 조성 등 시군 바이오 클러스터와 연계한 지역별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국내외 바이오기업과 연구기관 유치에 나선다.
 

 

도는 지난 7‘2023년 제1차 도-시군 바이오 혁신회의를 열고 바이오 혁신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도-시군 협력·공동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는 경기도 바이오산업과 신설 후 처음 열린 것으로 시군과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 방향 등을 공유하고 글로벌 바이오기업 유치, 국가공모 사업 등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와 수원·고양·화성·성남·부천·남양주·시흥·김포·파주·의정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10개 시·군 바이오 관련 과장·팀장 25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도는 기업 유치 초기부터 유치 부지와 기업정보 등을 시군과 사전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또 바이오기업의 규제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정부 건의 등도 공동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올해 경기도 바이오산업 분석 및 혁신생태계 활성화 방안연구용역을 추진한다. 국내외 및 도내 바이오산업 현황·정책 분석, 도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실행과제 도출 등이 주요 내용으로 향후 경기도 바이오산업 정책 방향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어진 시군 발표에서는 수원시의 바이오클러스터 조성현황, 성남시의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 구축 현황, 시흥시의 경기서부권 K-바이오밸리 조성 계획, 파주시의 파주메티컬클러스터 조성사업 등이 공유됐다.

조연덕 (gyinews22@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