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인터넷신문】중부대학교가 14일 일산 원마운트 및 아이디헤어와의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열 중부대 총장과 배병복 원마운트 회장, 위운미 아이디헤어 대표 등 양 기관의 관련자가 참석한 가운데, 원마운트와는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문화·예술분야의 가치 확산을 위한 관련 프로그램 등 관련 사업 공동 추진 △해당 관련분야의 전문 인력 교류 등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디헤어와는 두 기관의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개발과 학술 교류협력 △인턴쉽 및 현장실습 △취업 협력 등 산학교류 협력기관으로서 상호 지원 등에 상호간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정열 중부대 총장은 “일산 원마운트와 아이디헤어와의 협력을 통해 멀티 문화·예술 분야의 실무와 인성을 겸비한 전문 인재 양성에 상호간 협력하게 되어 큰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아이디헤어와 협약으로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 실무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병복 원마운트 회장은 “학생들에게 사회 참여의 기회와 장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새로운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으며, 위운미 아이디헤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부대와 상호 협력하여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산 원마운트는 지난 2013년 5월 오픈해 각종 이벤트·행사와 문화공연이 진행되는 복합 테마파크 단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이디헤어는 전국 81개 직영점(특히 수도권 66개 직영점)을 운영 중으로 산학협력을 통해 전문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