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31 15:47

  • 뉴스 > 파주뉴스

'경기서북부 광역시티투어' 7월 시범운영··경기관광공사·파주·고양·김포 협력 체결

기사입력 2023-03-20 16: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파주·고양·김포시 및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17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양시청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이동환 고양시장, 김병수 김포시장 및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관광 협력 공공경영(거버넌스)의 새로운 장을 마련해 나간다는 데에 뜻을 함께 했다. 협약 내용은 3개 시와 경기관광공사가 광역시티투어의 노선개발 및 설계 광역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 행정지원 그 밖의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협력하기로 했다.

 

해당 사업은 인접한 3개 시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교통 인프라를 제공해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한다는 계획으로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는 고양시의 행주산성, 서오릉, 서삼릉과 김포시의 장릉, 파주시의 임진각 등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규노선과 3개 시 행사 및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시·종점을 서울역과 홍대역으로 하는 노선으로 전국단위 관광객의 지역관광 유입이 보다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도와 3개시의 관광 브랜드 이미지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서북부 광역시티투어는 5월까지 3개 시와 경기관광공사가 코스 운영 협의를 거쳐 6월 중 운영사업자를 공모·선정해 7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조연덕 (gyinews22@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