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8:35

  • 뉴스 > 파주뉴스

파주시 우계문화제 개최 및 보건소 '공릉천 광장 야외 운동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3-05-24 15: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파주시는 63일 파주시 파주읍 향양리 우계사당에서 제2회 우계문화제를 개최한다. 우계문화제는 조선시대 대학자이자 동방 18현에 올라 율곡선생과 더불어 파주를 대표하는 우계 성혼(1535~1598) 선생의 유덕을 추앙하고, 선생의 가르침을 이어가기 위한 문화행사다.
 

 

우계선생의 면모를 알게 해줄 어록과 일화를 정리한 전시프로그램과 백일장 운영, 전통 탁본, 다례 체험행사 등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날 문화제는 기념식과 함께 우계선생의 유덕을 기르는 추모제향을 시작으로 파주역사 겨루기 우리놀이 한마당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또 대학자이면서 서예로도 이름이 높은 우계 성혼의 뜻을 이어받아 파주의 서예인들이 참여하고 수상하는 현장 휘호대회도 열린다.

 

한편, 파주보건소는 61일부터 1130일까지 파주 공릉천(금이동네) 광장에서 아름다운 동행 함께하는 야외 운동 교실’ 2개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야외 운동교실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개설했으며 주 2회 주간과 야간에 진행할 예정이다.
 

 

주간 과정은 오전에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하고 야간과정은 직장인과 60세 미만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체성분검사와 기초운동능력 등을 평가 후 점수화하고, 신체활동이 필요한 사람에게 우선권을 부여해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야외 운동교실은 전문운동강사의 지도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오전에는 라인댄스와 근력운동, 야간에는 줌바댄스와 근력운동이 병행해 진행된다. 이번 운동교실에 참여한 분들에게는 출석률과 건강지표 개선 정도를 평가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조연덕 (gyinews22@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