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고양뉴스
  • 뉴스 > 고양뉴스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자치발전 대상 '2018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기초자치부문

기사입력 2018-09-12 17:0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2018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을 수상했다. 이윤승 의장은 지난 10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시상식에서 기초자치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자치발전연구원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는 이날 시상식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인물을 표창하는 자리로, 국정 광역자치 기초자치 공직자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3선의 이윤승 제8대 전반기 고양시의회 의장은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운영위원 및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 회장으로, 기획행정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각종 조례 제정에 나서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의장은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라 더욱 의미있고 감사하다라며 한편으로 105만 대도시인 고양시의 살림살이를 감시·견제하는 의회의 의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기에 시민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꼭 필요한 입법활동 및 정책개발에 나서는 의회가 되도록 힘쓸 것이며, 고양시가 수원·용인·창원시와 함께 추진하는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특례시추진에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정부문에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광역자치부문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 8, 기초자치부문에는 이 의장을 비롯해 안병용 의정부시장 등 9명이 수상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