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22:51

  • 뉴스
  • 고양뉴스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민간 투자유치위원' 공개 모집 전문가 중심 투자유치위원회 내달 발족 계획

기사입력 2018-10-08 17: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민간 전문 투자유치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오는 1019일까지 투자유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시는 지난 5고양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를 개정, 투자유치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 구성의 근거를 마련한 바 있으며 오는 11월 중 투자유치위원회를 발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고양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6조 각호의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 중 국내·외 투자전문기관의 전문가, 투자·통상 관련 학계의 교수, 투자유치 관련 유관기관 임직원, 그 밖에 기업 및 투자유치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사람 등이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1년 연임 가능)이며 투자유치에 관한 주요시책 및 투자제도 개선, 투자유치 대상기업 또는 투자유치 지역 선정·지원, 투자가 또는 투자기업 고충 처리, 국내·외 우수기업 투자촉진을 위한 활동과 연구 등에 관한 심의·자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테크노밸리 및 주변 대규모 개발사업 등이 가시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투자유치 민관 협조체제 구축 및 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업 지원 활동 등 다양한 민관 협력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선정자는 오는 1031일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통일한국고양실리콘밸리지원과 투자유치팀(031-8075-321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9월말 기준 해외 5개국 12개 도시에서 총 22회에 걸친 고양테크노밸리 투자유치 설명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17명의 고양 글로벌 네트워크 협력위원을 위촉했으며 3개국 9개 업체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