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19 15:18

  • 뉴스
  • 고양뉴스
  • 뉴스 > 고양뉴스

예비청년 대상 '1day 일자리캠프' 개최 고양시, 진로탐색을 위한 창직·진로 강연 등

기사입력 2018-11-29 14:1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킨텍스에서 관내 경기영상과학고 등 5개 학교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캣취업 1day 캠프를 지난 28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졸업을 앞두고 펼쳐질 수많은 진로여정에 있어서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 나를 맞추는게 아니라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기 주도적으로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예비청년의 진로탐색을 지원을 위해 스펙을 이기는 창직 특강, 스토리텔링식 마술강연, 내 삶의 성공지도를 그려요: 비주얼씽킹, SDP카드 활용 진단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조별 대항전을 통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프 운영시간 내내 열정적인 분위기는 계속됐으며 이 중 창직 아이디어 발상과 비주얼씽킹을 위한 그리기 실습은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특히 최근 일자리 관련 정보의 홍수 속에 다소 혼란을 겪을 수 있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군데로 모아 제공한 청춘여권과 홍보지가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직업이란 개념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시간가는 줄 모르게 재미있었고 내 꿈과 강점에 대해 생각해보고 조금 더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는 등 참여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방문이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77)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