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5 16:38

  • 뉴스
  • 고양뉴스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면접 정장 무료로 대여서비스 구직 청년 대상··올해 예산 2천만 원 들여

기사입력 2019-01-07 11:5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취업준비 중인 고양시 청년들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면접 정장을 대여해주는 취업지원 서비스 고양청년 희망나래2019년에도 계속된다. 시는 올해 면접 정장 대여서비스 예산으로 2천만 원을 책정했다.

 

 

고양청년 희망나래는 높은 청년실업률 속에 길어지는 구직활동기간 만큼 경제적 부담을 겪는 고양시 청년구직자들에게 면접 정장 구입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난해 625일부터 시작한 고양시 청년 취업지원서비스 중 하나로, 지난해 약 6개월간의 짧은 기간 동안 300여 명의 고양시 구직청년들이 고양청년 희망나래를 이용했다.

 

신청자격은 워크넷 또는 고양시일자리센터에 구직신청한 자로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고양시 거주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업준비생이나, 고양시 소재 대학에 재()학생, ‘한국장학재단 대학생연합생활관’(원흥동 소재) 입주생이면 된다.

 

대여신청은 최소 면접 2~3일 전에 자격확인 증빙서류를 첨부해 고양청년 희망나래’(jobgoyang@korea.kr)로 이메일 신청 후 고양시 일자리창출과에서 무료 대여쿠폰을 받아 열린옷장 홈페이지에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고양청년 희망나래1인 연간 5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회당 대여 기간은 34일이다. 대여 품목은 기본 정장(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포함되며 간단한 수선과 함께 전문가의 코디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신청서류 및 이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goyang_jobs) ‘고양청년 희망나래또는 고양시 일자리창출과(031-8075-371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