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5 16:38

  • 뉴스
  • 고양뉴스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의료관광 활성 보조사업자 모집 평생학습 추진 '평생교육 사업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01-09 14:1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은 고양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나눔의료, 해외의료진 초청연수, 해외 의료봉사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시의 수준 높은 의료기관 및 기술을 현지에 홍보해 외국인 환자를 유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으로 지원 가능하다.

 

 

보건산업진흥원에 등록된 고양시 관내 외국인 환자 유치등록 의료기관 혹은 해당 의료기관과 컨소시엄을 맺은 외국인 환자 유치등록업체라면 신청 가능하며 지방보조금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 검토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보조사업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고양시는 의료관광객 유치 주요 타겟 국가인 카자스흐탄, 몽골을 대상으로 소아환자 뇌종양 수술 나눔 의료 및 몽골 의료불모지 현지에서 해외 의료봉사를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한편, 고양시가 올해 평생교육 사업을 소개하는 '2019년 고양시 평생교육 사업설명회'를 오는 16일 오후 2시 덕양구청 대회의실(2)에서 개최한다.

 

 

시는 이날 ‘2019년 고양시 평생교육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학습동아리 지원, 온누라강좌 운영, 평생학습카페 운영 등 주요 사업 내용과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평생교육기관·단체, 학습동아리, 평생교육강사, 학습공동체 등 고양시 평생교육사업에 참여하길 원하는 관계자뿐만 아니라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치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사업 참여 확대와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의 강화를 기대한다앞으로 고양시민들의 평생학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온라인(https://goo.gl/mNydBe)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93)에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