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19 15:18

  • 뉴스
  • 고양뉴스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 출범해 회장 이홍규 의원 '입법 전문성 강화 목표'

기사입력 2019-03-11 18:2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자치법규연구회11일 오후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는 자치법규에 대한 연구와 분석·토론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자치법규의 제·개정과 폐지를 추진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 개발과 의원발의 입법의 활성화 및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이다.

 

11일 열린 연구단체 출범식과 함께 개최된 제1차 정례회에서는 자치법규 연구 방향, 월별 활동계획, 우수 조례 지자체 벤치마킹, 전문가 초청 특강 등의 추진방향과 일정에 관해 논의했다.

 

자치법규연구회 회장을 맡은 이홍규 의원은 지방자치의 성공을 위해서는 각 지역 현실에 맞는 자치법규의 제·개정 등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존치 필요성이 없는 조례의 폐지, 시행하는데 있어 불합리한 조례의 개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례의 제정 등 자치법규 연구 활동이 시민의 편익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는 회장에 이홍규 의원, 부회장 김덕심 의원이 맡고 있으며 강경자, 김수환, 김완규, 문재호, 손동숙, 심홍순, 엄성은 의원이 회원으로서 11월 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