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동구, 무료 건축상담 진행 건축행정 전반···건축사 12명이 재능기부

기사입력 2018-07-10 13:0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동구는 오는 12월까지 건축 인허가와 관련된 건축 관련 민원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2018년 무료 건축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상담 서비서는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일산동구청 1층 시민봉사과 민원실(무료건축 상담부스)에서 실시되며 일산동구 거주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상담내용은 건축 인허가, 토지형질변경, 용도변경, 개발행위허가 등 일산동구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건축행정의 전반적 사항이다.

 

무료건축 상담은 고양시 건축사협회 소속회원으로 건축사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건축사 12명이 일산동구 주민을 위한 재능기부 형식으로 실시하게 된다.

 

구 건축과 관계자는 무료 건축 상담서비스 운영으로 건축 관련 민원인 및 주민들이 각종 건축 허가 신청 등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사전에 숙지하게 되어 민원처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다양한 건축 민원 수요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일 고양시 직원들의 봉사활동 모임인 공무원 사랑의 가정도우미회원들은 덕양구 창릉동에 홀로 거주중인 청각5급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나섰다.

 

 

봉사자들은 도배 및 장판작업을 위해 살림살이를 밖으로 꺼내 도배에 나섰고, 주방도 다시 한 번 꼼꼼히 닦아 실내를 깔끔하게 마무리 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