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 효자동, '북한산 효랑이 축제' 성료 행신3동 'FunFun(뻔뻔)한 한마음 축제' 성황

기사입력 2018-09-10 12:1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효자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효자동 새마을부녀회는 지역 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인 7회 북한산 효랑이 축제 및 경로잔치를 지난 7 효자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가 계획수립에서 행사진행까지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동 직능단체와 동 행정복지센터가 한마음으로 행사를 지원했다.

 

특히 효자동이라는 마을명의 유래를 홍보하고자 효자 박태성과 인왕산 호랑이의 탈을 쓰고 행사진행을 안내하여 주민들로 하여금 흥미로움을 자아냈다.

 

또한 관내 56사단 군악대 연주, 각설이 타령, 밴드공연 등 다양한 공연 및 주민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구성돼 많은 주민들이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를 주관한 이승기 효자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이애경 효자동 새마을부녀회장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경로잔치를 맞아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하시고 즐겁게 문화공연을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봉사하는 보람을 느낀다앞으로 더욱 소통, 화합하는 효자동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덕양구 행신3동은 지난 7일 서정문화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의 주관으로 2,0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7FunFun(뻔뻔)한 한마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평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많은 인파로 북적이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다양한 체험부스 및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나눔장터 또한 돗자리를 펼 자리가 없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식전공연으로 펼쳐진 통기타연주, 한국무용, 밸리댄스는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한층 높은 공연을 연출했고 행신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유관기관에서 나온 줌바댄스 등도 아마추어답지 않은 실력을 뽐냈다

 

또 페이스페인팅, 타투, 종이꽃만들기, 캘리그라피, 천연염색, 풍선아트, 포푸리 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체험마당과 서정중학교 3D프린터 작품 전시 등이 부스를 통해 진행됐다.

 

 

해가 넘어갈 무렵부터 진행된 주민장기자랑은 참가자들의 다양한 매력으로 남녀노소 즐거운 무대가 됐다. 초대가수공연은 걸그룹, 탭댄스, 마당놀이, 대중가수까지 다채로운 공연으로 축제분위기가 절정에 이르렀다.

 

조옥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게 되어 매우 기쁘고 축제 준비에 수고를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오늘 축제를 통해 서로가 화합하는 즐거운 소통의 장이 됐기를 바라며 온가족과 함께하는 마을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