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고양동, 15일 '높빛문화예술제' 오감만족! '중산동 고봉산 축제' 8일 성료

기사입력 2018-09-11 17:2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은 오는 15일 벽제관지와 고양초등학교 일대에서 10회 높빛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기존 높빛축제라는 명칭으로 행사가 진행됐으나 지속성과 확장성을 고려해 올해부터 높빛문화예술제로 명칭을 변경했다.

 

 

고양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높빛문화예술제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영조행차행렬전통혼례가 예정돼 있어 타 지역과 차별화된 특색 있는 마을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고양동의 문화유산인 벽제관지에서 영조대왕이 벽제관으로 행차하는 모습을 주민들의 참여로 재현하는 벽제관 영조행차행렬은 민··군 약 200여 명의 참여로 이뤄지며 역사적 고증을 통해 직접 제작한 왕, 왕비, 세자, 세자빈, 포졸 등의 각기 다른 의상 덕분에 볼거리가 풍성해 질 것으로 보인다.

 

공개모집한 마을주민 두 쌍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이뤄지는 전통혼례는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아름다운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며 이웃이 함께 더불어 참여하고 즐기는 장을 제공한다.

 

또한 먹거리장터, 나눔장터와 더불어 영조의상체험 및 탁본체험, 곤충체험,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버스킹, 벼룩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용원 고양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 2009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고양동의 대표적인 높빛문화예술제를 통해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이 됐으면 좋겠다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누고자 열정을 다해 준비한 높빛문화예술제에 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중산체육공원에서 지역 주민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중산동 고봉산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동물마술쇼, 타투체험, 드론체험, 타로카드점 등 특색 있는 9개의 체험프로그램과 관내 소방서·파출소의 제복입어보기 체험, 건강증진센터와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건강관련 체험, 중산동 복지일촌협의체의 가족사진 찍기, 관내 학교 동아리의 과학실험 참여 등 중산동 소재 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마을전체 구성원이 즐기는 주민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또한 중산동 직능단체의 맛있는 먹거리 장터, 관내 학교 학생동아리 및 주민들의 흥겨운 댄스와 노래 공연, 초청된 가수 및 공연단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등 주민의 오감을 깨워주는 흥겹고 재미난 축제가 돼 전년 대비 축제 참여자도 2배 이상 많아졌다.

 

특히 어린이 나눔장터는 학생들이 직접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또래 친구에게 판매도 하고 교환도 하면서 마을축제에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경제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