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무공해 표고버섯 가정서 길러보세요! 고양시 원신동 '손쉬운 표고버섯 재배' 특강

기사입력 2018-09-13 17:5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원신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일과 1150여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손쉬운 표고버섯 재배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미세먼지, 농약 등 환경오염이 심각한 요즘, 안전한 먹거리로 각광 받는 표고버섯을 가정에서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원목에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기술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여러 번 길러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 아이를 키우는 가정주부 및 귀농을 준비하는 은퇴예정자들에게서 질문 세례를 받을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다.

 

특히 이날 특강은 원당동에서 표고버섯 재배사를 운영하는 신영무 원신동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16년간 표고버섯을 재배하면서 얻은 귀한 노하우를 집약적으로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지창현 원신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는 면에서 원신동 주민자치를 한층 발전시키는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원신동장은 이번 표고버섯 재배교육은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건강하게 살아가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동 행정복지센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